세상속의 고운미
event_available 18.10.25 06:32:08
8628

작성자 : 고운미피부과

[중앙일보] 찬바람에 늘어나는 주름 걱정…HIFU리프팅의 개선 효과는?

본문

찬바람에 늘어나는 주름 걱정…HIFU리프팅의 개선 효과는?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와 얼굴 주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건조해진 대기가 피부 속의 수분을 빠르게 빼앗아 피부 노화와 주름 생성에 부채질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을철 환절기로부터 얼굴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수분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거나 보습을 강화한 기능성 화장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은일시적이거나 예방을 위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미 생겨버린 주름을 확실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권장된다.

리프팅은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키고 탄력을 회복시켜주는 시술법으로 시술에 사용되는 재료와 의료 기술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하다.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수술적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등이 있으며, 특히 바쁜 현대인들의 관심을 받는 비침습적 방법으로 HIFU리프팅이 있다.

HIFU리프팅은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발생시켜 깊은 피부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한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면 해당 부위에 열을 발생해 피부조직의 수축을 돕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재합성을 유도한다. 기존의 일반적인 레이저 리프팅과 비교해 훨씬 깊은 곳까지 치료 가능하여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게 성형 전문가들의 평이다. 

 

HIFU리프팅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최근 많은 병원들이 울쎄라를 선택하고 있다. 울쎄라는 멀츠에서개발한 초음파 리프팅 기기로, 2009년 리프팅 장비로는 처음으로 까다로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공식 허가를 받은 초음파 리프팅 기기다.


대구 고운미피부과 정현주 원장은 “울쎄라는 피부 주름의 원인이 되는 피부층까지 도달하여 HIFU 리프팅 중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보여준다”고 했다. 울쎄라는 미세한 초음파를 발생시켜 표피와 진피 그리고 지방 및 결합 조직을 지나 피부 주름의 주원인인 근건막층(SMAS층)이 있는 피부 4.5mm 깊이까지 도달한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도 확실한 주름 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울쎄라가 지닌 또다른 특징 중의 하나는 초음파 영상 기술인 ‘딥씨(DeepSEE)™’다. 보이는 리프팅울쎄라는 팁이 닿는 부위의 모든 피부층을 실시간으로볼 수 있게 해주며, 이를 통해 더 정교하고 세밀한 치료가 가능하다.

시술을 받기 전에는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정품 울쎄라 기기는 ‘AMPLIFY II’ 인증 마크를 부착하고 있어 육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 시술 후 제조사 멀츠에서 발급하는 정품 인증서를 통해 확인하거나 시술받은 환자가 확인서에 부착된 인증번호를 울쎄라 홈페이지에 조회하여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정현주 원장은 “어떤 리프팅 시술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환자의 정확한 피부 상태 진단을 통한 맞춤형 시술”이라며 “숙련된 의료진과 다수의 시술경험을 통한 노하우가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 고운미피부과는 정품 울쎄라 팁을 사용하는 정품 인증 병원으로, 2017년 울쎄라리프팅 최다시술병원으로 선정되는 등 풍부한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개인별 맞춤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close
close